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무료 방법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무료 방법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워낙 차를 댈 곳이 부족해 난감한 상황을 겪는 날이 자주 있습니다. 급한 일이 있어 잠시 차를 대면 며칠 뒤 과태료 우편이 날아오는 날도 있는데요.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 무료 신청을 통해 이런 이쉬웠던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정차 알림 서비스란?

운전을 하다 보면 내가 잘 모르는 곳에 의도치 않게 불법으로 차를 댈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나에게 문자메시지로 미리 알려주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단속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주차단속 알림서비스는 2010년 최초 시행하였으며 동대문을 시작으로 인천시, 고양시, 김포시,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까지 이어져 현재는 전국의 지자체 별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무료 방법

1. 문자 알림 서비스를 받기 위해 해당 홈페이지(parkingsms.wizshot.com)로 방문합니다.

2. 메인 상단에 보이는 [서비스 신청하기] 메뉴를 누릅니다.

3. 지역별 온라인, 오프라인 접수, 스마트폰 어플 메뉴가 나오는데 첫 번째를 선택합니다.

4. 주정차 알림 서비스를 받을 본인이 해당하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5.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사이트로 이동하면 상단 신청 버튼을 누르고 본인의 차량번호, 전화번호, 이름을 입력 후 가입합니다.

▣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와 납부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같이 참고해서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와 납부 간단해결

차량을 운행하다 보면 정말 어쩔 수 없이 지정장소가 아닌 곳에 정차시켜서 자동차 과태료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 초보 시절에는 주차하는 법을 배우다가 모르고 잠깐 세워둔 것이 문

iconic-a.tistory.com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모바일 앱)

1.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 에서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를 설치합니다.

2. 메인 화면에서 원하는 지역을 찾아 설정합니다. (예 : 서울특별시 > 강남구청)

3. 가입을 하고 서비스 유의사항과 동의사항을 숙지하신 후 동의합니다.

4. 차량번호, 전화번호, 이름을 입력하면 인증 넘버가 오게 됩니다.

5. 본인의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 인증 완료를 합니다.

 

지역별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가능한 곳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모든 곳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지역 범위를 조금씩 넓혀가며 주정차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현재 대구광역시는 통합해서 가입 한 번으로 해당 전 지역이 가능해졌습니다.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제공되는 정보

불법 주정차를 하게 될 경우 문자를 통해 '금지 장소에 있으니 즉시 이동하세요'라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다시 말해 사전에 경고를 해서 벌금을 물지 않도록 하고 타인의 피해와 불편을 미연에 방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문자를 받고 5분 안에 차를 빼야 합니다. 그대로 두어서 10분이 지난다면 과태료를 낼 수 있으니 꼭 숙지해두시길 권해드립니다. (일부 지역의 경우 5~7분으로 짧은 곳도 있습니다.)

※ 불법 주정차를 했을 때 어린이 보호구역 : 벌금 8만 원 / 승합차 : 벌금 5만 원 / 승용차 : 벌금 4만 원의 과태료를 물게 됩니다.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주차단속 알림서비스는 전국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어느 지역에서든 내가 잘 모르는 곳에 나도 모르게 차를 잘못 대는 실수를 막을 수 있습니다.

문자 일림 서비스를 악이용해 계속해서 잘못된 곳에 차를 댈 경우 리스트업 돼서 메시지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안내를 받았던 곳은 숙지를 하시고 잠깐이라도 대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