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으로 목돈 찾는 방법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으로 목돈 찾는 방법

우리는 살아가면서 여러 금융사들과 거래하며 계좌 조회, 은행 예금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됩니다. 한 가지 문제점은 시간이 지나면서 이런 돈을 잊게 되고 생각도 못한 채 지내게 된다는 점인데요. 그 금액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다고 합니다. (현재 기준 1조 원이 넘는 것으로 추청 됨) 하지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으로 잠자고 있던 내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을 통해 내 계좌 한눈에 찾아보며 30만 원이 넘는 금액을 찾아 다시 통장 입금했는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찾아보신다면 생각지도 못했던 목돈을 찾을 수도 있으니 차분히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이란?

우리나라의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본인 확인 후 내가 소유하고 있지만 잊고 있던 계좌 확인을 통해 한번에 찾아볼 수 있고 잔고를 현금화하거나 이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말합니다.

휴면예금 : 소멸시효(무거래 5년)가 된 후 찾아가지 않는 금액을 말합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PC에서 내 계좌 한눈에 찾는 방법)

1. 통합 계좌 관리 서비스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2.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 가장 먼저 보이는 '내 계좌 한눈에'를 누릅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과 이용 동의 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본인의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합니다.

4. 본인의 휴대폰 확인 후 통합 계좌 조회 단계로 넘어가 각각의 목록들을 확인합니다.

(내 계좌 한눈에 > 5가지 카테고리 중 선택 > 은행권 및 처리결과 조회까지 내역을 신속하게 알아볼 수 있으며 조회시간은 은행의 경우 00:30부터 23:30까지 가능하고 증권사는 오전 09:30부터 22:00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5. 휴면인 것이 확인 되었다면 신청을 합니다.

6. 통장 입금 받을 수 있으며 이전 및 계좌가 필요 없는 경우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 이렇게 간편하게 내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것 중 국민비서 구삐라는 것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국민비서 구삐 삶의 질 올라가는 활용법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이나 행정 정보는 매달 너무나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건강검진 신청 방법, 범칙금 과태료, 운전면허 갱신, 국가 장학금 신청 등 기억하고 체크해야 할 것이 참 많은

iconic-a.tistory.com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모바일로 내 계좌 한눈에 보기)

1. 휴먼계좌조회 모바일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2.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어카운트 인포'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흩어져있는 곳들을 일일이 찾지 않고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어 유용한 어플입니다.) 

3. 바이오 정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한 후 메인화면에서 현금화 메뉴를 누릅니다.

4. 이용약관을 꼼꼼하게 확인 후 위임 동의를 합니다. (위임하는 자에 위치한 이메일 주소를 꼭 입력합니다.)

5. 이제 모든 포인트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현금으로 쉽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6. 내가 사용하는 것을 확인한 후 받아볼 곳을 선택하고 현금화 신청을 누르면 통장 입금이 완료됩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오프라인으로 찾기)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찾아가서 담당자분의 안내에 따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방문하실 때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소지하셔야 합니다.

(온라인과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상담센터(1397)로 연락하셔서 알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나에겐 해당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찾지 않는 돈이 1조가 넘는 거겠죠. 하지만 소액이 여러 군데 흩어지거나 큰 액수가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위에서 알려드린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을 통해서 한눈에 확인하고 통장 조회를 하셔서 목돈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